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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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KPS는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주요 개인정보 처리 표시(라벨링)
개인정보 수집
개인정보 수집
게시판 별로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이 다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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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자 재취업 신고센터
신고자, 연락처, 취업자, 취업업체, 취업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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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린KPS 1번가
이름, 휴대전화, 이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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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제안/건의
이름, 전화번호, 고객사, 사업구분, 소속사업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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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신고 접수, 신고/감사창구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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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탁금지법 위반신고
성명, 생년월일, 직업(소속)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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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안전제안
이름, 이메일,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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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윤리센터(제보/신고),
사이버인권센터(제보/신고)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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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데이터 아이디어 제안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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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제애로 신고
이름, 기업명, 연락처, 이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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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극행정국민추천
성명, 연락처, 이메일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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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Q&A, 온라인상담, 데이터 품질 오류 신고,
사이버윤리센터(상담), 사이버인권센터(상담)이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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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제입증요청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개인정보보호법 제32조에 따라 등록‧공개하는 개인정보파일의 처리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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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자 재취업 신고센터, 공익신고 접수,
청탁금지법 위반신고, 데이터 품질 오류 신고게시판 내 신고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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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린KPS 1번가
열린KPS 1번가 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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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제안/건의
고객의 제안 및 건의사항 답변 전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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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고/감사창구
전자민원센터(신문고, 거래업체불편신고, 예산낭비신고접수) 내 신고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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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Q&A
안전보건 Q&A 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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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윤리센터(상담), 사이버윤리센터(제보/신고),
사이버인권센터(상담), 사이버인권센터(제보/신고)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및 민원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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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상담
온라인 상담 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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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데이터 아이디어 제안
국민 제안에 대한 답변 및 불편사항 처리를 위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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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제애로 신고
중소기업의 규제, 애로사항 개선의견 접수 및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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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극행정국민추천
적극행정 우수사례 발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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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제입증요청
회사 규제에 이의가 있을 경우 입증요청 의견 접수 및 처리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각 개인정보 파일의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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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자 재취업 신고센터, 열린KPS 1번가,
신고/감사창구, 안전보건Q&A, 국민안전제안,
사이버윤리센터(상담), 사이버윤리센터(제보/신고),
사이버인권센터(상담), 사이버인권센터(제보/신고),
온라인상담, 데이터 품질 오류 신고, 적극행정국민추천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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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제안/건의, 공공데이터 아이디어 제안, 규제입증요청
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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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신고 접수, 청탁금지법 위반신고
30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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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제애로 신고
10년
개인정보 처리위탁
개인정보 처리위탁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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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탁기관명
한전KD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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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탁내용
정보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개인정보 열람 청구
개인정보 열람 청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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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자 재취업 신고센터, 공익신고 접수,
청탁금지법 위반신고, 사이버윤리센터(상담),
사이버윤리센터(제보/신고), 사이버인권센터(상담),
사이버인권센터(제보/신고)인사혁신처 윤리인권부
061-345-2361
061-345-2362 -
열린KPS 1번가
전략기획처 전략기획실
061-345-2117 -
고객제안/건의
품질경영처 품질경영부
061-345-0425 -
신고/감사창구
감사실 조사감찰부
061-345-0244 -
데이터 품질 오류 신고,
공공데이터 아이디어 제안경영혁신처 사업평가실
061-345-2382 -
안전보건Q&A, 국민안전제안
재난안전처 안전총괄실
061-345-2494 -
온라인상담
전략기획처 대외협력실
061-345-2152 -
규제애로 신고
경영혁신처 ESG혁신부
061-345-2395 -
적극행정국민추천
경영혁신처 ESG혁신부
061-345-2394 -
규제입증요청
전략기획처 리스크심사부
061-345-2133
※ 기호를 클릭하시면 세부 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개인정보 처리방침」 은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② 한전KPS가 「개인정보 보호법」 제32조에 따라 등록·공개하는 개인정보파일의 처리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파일명 | 운영근거 | 처리목적 |
---|---|---|
퇴직자 재취업 신고센터 | 정보주체의 동의 | 퇴직자 재취업 신고센터 내 신고업무 |
열린KPS 1번가 | 정보주체의 동의 | 열린KPS 1번가 업무 |
고객제안/건의 | 정보주체의 동의 | 고객의 제안 및 건의사항 답변 전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
공익신고 접수 | 공익신고자보호법 제8조 및 동법 시행령 제7조 |
공익신고센터 내 신고업무 |
신고/감사창구 | 정보주체의 동의 | 전자민원센터(신문고, 거래업체불편신고, 예산낭비신고접수) 내 신고업무 |
청탁금지법 위반신고 |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제13조 및 동법 시행령 제3조 |
청탁금지법 위반 신고센터 내 신고업무 |
안전보건Q&A | 정보주체의 동의 | 안전보건 Q&A 업무 |
국민안전제안 | 정보주체의 동의 | 국민안전제안 업무 |
사이버윤리센터(상담) | 정보주체의 동의 |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및 민원안내 |
사이버윤리센터(제보/신고) | 정보주체의 동의 |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및 민원안내 |
사이버인권센터(상담) | 정보주체의 동의 |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및 민원안내 |
사이버인권센터(제보/신고) | 정보주체의 동의 |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및 민원안내 |
온라인상담 | 정보주체의 동의 | 온라인 상담 업무 |
공공데이터 아이디어 제안 | 정보주체의 동의 | 국민 제안에 대한 답변 및 불편사항 처리를 위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
데이터 품질 오류 신고 | 정보주체의 동의 | 데이터 품질 오류 신고 업무 |
규제애로 신고 | 정보주체의 동의 | 중소기업의 규제, 애로사항 개선의견 접수 및 처리 | 적극행정국민추천 | 정보주체의 동의 | 적극행정 우수사례 발굴 | 규제입증요청 | 정보주체의 동의 | 회사 규제에 이의가 있을 경우 입증요청 의견 접수 및 처리 |
개인정보파일명 | 처리항목 | 보유기간 |
---|---|---|
퇴직자 재취업 신고센터 | 신고자, 직원/협력업체 구분, 연락처, 취업자, 취업업체, 취업일 | 5년 |
열린KPS 1번가 | 이름, 휴대전화, 이메일 | 5년 |
고객제안/건의 | 이름, 전화번호, 고객사, 사업구분, 소속사업소 | 1년 |
공익신고 접수 |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 30년 |
신고/감사창구 |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 5년 |
청탁금지법 위반신고 | - 신고자:성명,생년월일,직업(소속),연락처,주소,이메일 - 피신고자 (필수) 성명, 직업(소속),연락처,주소 (선택) 법인/단체등의 경우 명칭, 소재지, 대표자 성명 법위반행위:일시,장소,내용 |
30년 |
안전보건Q&A | 이름 | 5년 |
국민안전제안 |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 (선택) 전화번호 |
5년 |
사이버윤리센터(상담) | 이름 | 5년 |
사이버윤리센터(제보/신고) | (필수)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선택) 소속, 직위, 사번 |
5년 |
사이버인권센터(상담) | 이름 | 5년 |
사이버인권센터(제보/신고) | (필수)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선택) 소속, 직위, 사번 |
5년 |
온라인상담 | 이름 | 5년 |
공공데이터 아이디어 제안 |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 5년 |
데이터 품질 오류 신고 |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 5년 |
규제애로 신고 | 이름, 기업명, 연락처, 이메일 | 10년 | 적극행정국민추천 | 추천인 - 성명, 연락처, 이메일 ,피추천인과의 관계 피추천인 - 성명, 부서, 연락처 |
5년 | 규제입증요청 |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 1년 |
※ 개인정보파일별 상세한 내용은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개인정보보호 포털(www.privacy.go.kr) 의 개인서비스 > 개인정보열람등요구 > 개인정보파일 목록 검색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파일명 | 처리항목 | 보유기간 |
---|---|---|
퇴직자 재취업 신고센터 | 신고자, 직원/협력업체 구분, 연락처, 취업자, 취업업체, 취업일 | 5년 |
고객제안/건의 | 이름, 전화번호, 고객사, 사업구분, 소속사업소 | 1년 |
공익신고 접수 |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 30년 |
신고/감사창구 |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 5년 |
청탁금지법 위반신고 | - 신고자:성명,생년월일,직업(소속),연락처,주소,이메일 - 피신고자 (필수) 성명, 직업(소속),연락처,주소 (선택) 법인/단체등의 경우 명칭, 소재지, 대표자 성명 법위반행위:일시,장소,내용 |
30년 |
② 한전KPS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합니다.
개인정보처리시스템명 | 수탁기관명 | 위탁내용 |
---|---|---|
대표홈페이지 | 한전KDN | 정보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
1. 파기절차
한전KPS는 불필요한 개인정보 및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책임자의 책임 하에 내부방침 절차에 따라 다음과 같이 처리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파기
보유기간이 경과한 개인정보는 종료일로부터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 개인정보파일의 파기
개인정보파일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파일이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지체없이 그 개인정보파일을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한전KPS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1. 쿠키의 사용목적 : 인기검색어 등 이용자에게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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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쿠키 저장을 거부 또는 차단할 경우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분 | 부서명 | 성명 | 연락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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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경영지원처 | 처장 정성윤 | - 전화번호 : 061-345-2237 - 팩스 : 061-345-2202 - 주소 : 전남 나주시 문화로 211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 경영지원처 정보보안부 |
부장 김현석 |
개인정보파일 | 부서명 | 연락처 |
---|---|---|
퇴직자 재취업 신고센터 | 인사혁신처 윤리인권부 | 061-345-2361 |
열린KPS 1번가 | 경영혁신처 ESG혁신부 | 061-345-2392 |
고객제안/건의 | 품질경영처 품질경영부 | 061-345-0412 |
공익신고 접수 | 인사혁신처 윤리인권부 | 061-345-2361 |
신고/감사창구 | 감사실 조사감찰부 | 061-345-0244 |
청탁금지법 위반신고 | 인사혁신처 윤리인권부 | 061-345-2361 |
안전보건Q&A | 재난안전처 안전총괄실 | 061-345-2467 |
국민안전제안 | ||
사이버윤리센터(상담) | 인사혁신처 윤리인권부 | 061-345-2361 |
사이버윤리센터(제보/신고) | ||
사이버인권센터(상담) | 061-345-2362 | |
사이버인권센터(제보/신고) | ||
온라인상담 | 전략기획처 대외협력실 | 061-345-2154 |
공공데이터 아이디어 제안 | 경영혁신처 사업평가실 | 061-345-2383 |
데이터 품질 오류 신고 | ||
규제애로 신고 | 경영혁신처 ESG혁신부 | 061-345-2395 |
적극행정국민추천 | 경영혁신처 ESG혁신부 | 061-345-2394 |
규제입증요청 | 전략기획처 리스크심사부 | 061-345-2133 |
※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개인정보보호 포털 > 개인서비스 > 개인정보 열람등 요구(본인인증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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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청구 주체 확인 및 개인정보 정정 삭제, 처리 정지 범위 확인
- 개인정보 정정 삭제, 처리 정지 제한사항 확인
- 정정 삭제, 처리 정지 결과 통지
- 정정 삭제, 처리 정지 청구 제한사항 통지(거절, 타 법령 관련사항 등)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 행정심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민권익위원회(www.acrc.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관리수준 진단 등급
- 19년도:양호
- 20년도:보통
- 21년도:양호
- 22년도:S
- 23년도:A
- - 2024. 02. 08. ~ 2024. 07. 02. 적용방침
- - 2023. 09. 21. ~ 2024. 02. 07. 적용방침
- - 2023. 09. 01. ~ 2023. 09. 20. 적용방침
- - 2023. 06. 01. ~ 2023. 08. 31. 적용방침
- - 2023. 01. 13. ~ 2023. 05. 31. 적용방침
- - 2022. 10. 26. ~ 2023. 01. 12. 적용방침
- - 2022. 01. 24. ~ 2022. 10. 25. 적용방침
- - 2021. 03. 08. ~ 2022. 01. 23. 적용방침
- - 2021. 01. 11. ~ 2021. 03. 07. 적용방침
- - 2020. 07. 01. ~ 2021. 01. 10. 적용방침
- - 2020. 06. 24. ~ 2020. 06. 30. 적용방침
- - 2019. 12. 02. ~ 2020. 06. 23. 적용방침
- - 2019. 02. 13. ~ 2019. 12. 01. 적용방침
- - 2018. 11. 27. ~ 2019. 02. 12. 적용방침
- - 2018. 06. 07. ~ 2018. 11. 26. 적용방침
- - 2016. 12. 01. ~ 2018. 06. 06. 적용방침
- - 2016. 06. 08. ~ 2016. 11. 30. 적용방침
- - 2016. 03. 04. ~ 2016. 06. 07. 적용방침
- - 2012. 03. 29 ~ 2016. 03. 03. 적용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