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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해관계자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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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해관계자 참여 가치

  • 한전KPS는 Green Energy와 함께 사랑받는 지속성장 기업을 목표로 경영상의 주요 정책 및 계획에 대해 이해관계자들이 가지고 있는 기대와 관심사항 그리고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여, 이를 내부 의사결정과 정책실행 과정에 충실히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한전KPS는 이해관계자의 참여와 소통을 통해 지속 성장 기회를 발굴하고, 성장을 통해 새롭게 창출된 가치를 이해관계자에게 공유함으로써, 장기적이고 지속 가능한 경영의 선순환 고리를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이해관계자 참여 체계

  • 한전KPS는 주요 이해관계자를 고객, 일반국민, 주주‧투자자, 임직원 등 8가지로 분류하고 이해관계자들의 중요 관심사와 이슈를 토대로 소통채널 운영방향을 수립합니다. 이해관계자들의 참여 방법은 온‧오프라인을 포함한 다양한 방법과 참여수준을 고려하며, 소통 과정 및 결과는 내‧외부로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해관계자별 관심사 및 소통채널

해관계자별 관심사 및 소통채널
이해관계자 관심사 및 이슈 소통채널
고객
  • 발전설비 안전운영
  • 업무현황 공유
  • 근로자 안전관리
  • 서비스 품질개선
  • 고객만족도 조사
  • 홈페이지 고객센터
  • 그룹사 사장단 회의
  • 업무협의체
일반 국민
  • 기업운영 정보 공개
  • 국민편익 증진
  • 회사 홈페이지 및 SNS
  • 알리오 경영정보
  • 대국민 설문조사
주주‧투자자
  • 기업가치 지속성장
  • 지속가능경영 어젠다
  • IR 설명회
  • 주주총회
임직원
  • 회사 비전공유 및 경영성과 창출
  • 복리후생 증진
  • 근무환경 개선
  • 노사협의회 및 간담회
  • 근로자 이사회 참관제
  • 기업문화 설문조사
중소기업
(협력회사 등)
  • 동반성장 및 공정거래
  • 안전인프라 지원
  • 기술개발‧판로 확보
  • 동반성장 홈페이지
  • 협력회사 설문조사
  • 협력회사 간담회
  • 에너지 기술마켓
지역사회
  • 지역 사회문제 해결
  • 사회공헌 활동
  • 시민참여혁신단
  • 지역문제해결플랫폼
  • 시민참여단
  • 한마음봉사단
NGO‧전문기관
  • UN SDGs에 기여
  •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유
  • UNGC(UN Global Compact)
  • 학술대회‧세미나
정부‧국회
  • 공공기관 운영효율 제고
  • 투명‧청렴한 기관 운영
  • 업무보고
  • 국정감사

이해관계자 소통 및 참여 프로세스

  • 한전KPS는 대내‧외 다양한 경영환경을 고려하여 이해관계자를 파악하고 분석하며, 이렇게 도출한 이해관계자들의 중요 관심사 및 이슈는 이해관계자 소통채널 운영 방향의 바탕이 됩니다. 이해관계자 참여방식은 다양한 방법과 참여수준을 고려하여 결정하며, 이해관계자와의 소통과정과 결과는 내외부로 투명하게 공개됩니다.

이해관계자 소통 활성화

  • 한전KPS는 정기적 이해관계자 관리체계 점검을 통해 이해관계자 및 소통방법을 확대하고자 적극적으로 노력하며, 주관부서 및 담당자를 지정하여 상시‧지속적으로 실적을 관리합니다. 또한, 이해관계자 소통 및 협력 성과를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함으로써 이해관계자 중심 경영 확산을 도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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