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관계자 참여
- ESG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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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해관계자 참여
이해관계자 참여 가치
- 한전KPS는 Green Energy와 함께 사랑받는 지속성장 기업을 목표로 경영상의 주요 정책 및 계획에 대해 이해관계자들이 가지고 있는 기대와 관심사항 그리고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여, 이를 내부 의사결정과 정책실행 과정에 충실히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한전KPS는 이해관계자의 참여와 소통을 통해 지속 성장 기회를 발굴하고, 성장을 통해 새롭게 창출된 가치를 이해관계자에게 공유함으로써, 장기적이고 지속 가능한 경영의 선순환 고리를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이해관계자 참여 체계
- 한전KPS는 주요 이해관계자를 고객, 일반국민, 주주‧투자자, 임직원 등 8가지로 분류하고 이해관계자들의 중요 관심사와 이슈를 토대로 소통채널 운영방향을 수립합니다. 이해관계자들의 참여 방법은 온‧오프라인을 포함한 다양한 방법과 참여수준을 고려하며, 소통 과정 및 결과는 내‧외부로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해관계자별 관심사 및 소통채널
이해관계자 | 관심사 및 이슈 | 소통채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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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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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국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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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주‧투자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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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직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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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 (협력회사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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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사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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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GO‧전문기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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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국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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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해관계자 소통 및 참여 프로세스
- 한전KPS는 대내‧외 다양한 경영환경을 고려하여 이해관계자를 파악하고 분석하며, 이렇게 도출한 이해관계자들의 중요 관심사 및 이슈는 이해관계자 소통채널 운영 방향의 바탕이 됩니다. 이해관계자 참여방식은 다양한 방법과 참여수준을 고려하여 결정하며, 이해관계자와의 소통과정과 결과는 내외부로 투명하게 공개됩니다.
이해관계자 소통 활성화
- 한전KPS는 정기적 이해관계자 관리체계 점검을 통해 이해관계자 및 소통방법을 확대하고자 적극적으로 노력하며, 주관부서 및 담당자를 지정하여 상시‧지속적으로 실적을 관리합니다. 또한, 이해관계자 소통 및 협력 성과를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함으로써 이해관계자 중심 경영 확산을 도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