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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KPS는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주요 개인정보 처리 표시(라벨링)

일반 개인정보 수집

개인정보 수집

개인정보 수집

개인정보 파일 별로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이 다릅니다.

  • 비상연락망

    이름, 핸드폰(연락처), 주소, 소속

  • 인사자료관리

    성명, 연락처, 소속, 사번 등

  • 급여관리

    이름, 연락처, 생년월일, 주민등록번호, 급여내역

  • 협력회사 등록신청 업체평가

    회사명, 성명, 전화번호, 개인별 경력 및 자격보유 증명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 협력회사 등록관리 시스템 회원관리

    아이디, 패스워드, 대표자명, 담당자 정보

  • 퇴직자 재취업 신고

    신고자, 연락처, 취업자, 취업업체, 취업일

  • 열린KPS 1번가, 공익신고 접수,
    신고/감사창구, 공공데이터 아이디어 제안,
    데이터 품질 오류 신고, 규제입증요청,
    국민안전제안

    이름, 전화번호(휴대전화), 이메일

  • 고객제안/건의

    이름, 전화번호, 고객사, 사업구분, 소속사업소

  • 청탁금지법 위반신고

    성명, 생년월일, 직업(소속) 등

  • 안전보건Q&A, 온라인상담,
    사이버윤리센터(상담), 사이버인권센터(상담)

    이름

  • 사이버윤리센터(제보/신고),
    사이버인권센터(제보/신고)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등

  • 규제애로 신고

    이름, 기업명, 연락처, 이메일

  • 적극행정 국민추천제

    성명, 연락처, 이메일 등

  • 질의응답

    이름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개인정보보호법 제32조에 따라 등록‧공개하는 개인정보파일의 처리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비상연락망

    비상사태 대비 자원확보

  • 인사자료관리

    직원 인사관리

  • 급여관리

    직원 각종 급여지급 현황 관리

  • 협력회사 등록신청 업체평가

    협력회사 등록평가

  • 협력회사 등록관리 시스템 회원관리

    협력회사 등록시스템 회원관리

  • 퇴직자 재취업 신고센터, 공익신고 접수,
    청탁금지법 위반신고, 데이터 품질 오류 신고,
    신고/감사창구

    각 행위에 대한 신고 접수

  • 열린KPS 1번가

    혁신 아이디어 발굴

  • 고객제안/건의

    고객 건의사항 접수

  • 안전보건Q&A

    안전보건 관련 문의사항 및 의견 접수

  • 국민안전제안

    안전수준 향상을 위한 국민제안, 아이디어 접수 및 관리

  • 사이버윤리센터(상담),
    사이버윤리센터(제보/신고),
    사이버인권센터(상담),
    사이버인권센터(제보/신고)

    사이버 윤리/인권 센터 신고·상담 접수

  • 온라인상담

    고객 문의사항 및 요청사항 등 온라인 상담 업무

  • 공공데이터 아이디어 제안

    공공데이터 업무 관련 국민 의견 수렴

  • 규제애로 신고

    기업성장응답센터 업무의 관리운영, 기업 규제애로, 기업 민원 피해 신고 등에 대한 접수·처리

  • 적극행정 국민추천제

    적극행정 국민추천

  • 규제입증요청

    회사 규제에 이의가 있을 경우 입증요청 의견 접수 및 처리

  • 질의응답

    기업성장응답센터 업무의 관리운영, 기업 규제애로,
    기업 민원 피해 신고 등에 대한 접수·처리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각 개인정보 파일의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비상연락망

    1개월

  • 인사자료관리

    준영구

  • 급여관리

    준영구

  • 협력회사 등록신청 업체평가,
    퇴직자 재취업 신고, 열린KPS 1번가,
    신고/감사창구, 안전보건Q&A, 국민안전제안,
    사이버윤리센터(상담), 사이버윤리센터(제보/신고),
    사이버인권센터(상담), 사이버인권센터(제보/신고),
    온라인상담, 데이터 품질 오류 신고, 적극행정국민추천제

    5년

  • 협력회사 등록관리 시스템 회원관리

    회원탈퇴시까지

  • 고객제안/건의, 공공데이터 아이디어 제안, 규제입증요청

    1년

  • 공익신고 접수, 청탁금지법 위반신고

    30년

  • 규제애로 신고, 질의응답

    10년

개인정보 처리위탁

개인정보 처리위탁

개인정보 처리위탁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 수탁기관명

    위탁내용

  • 한전KDN 컨소시엄
    (한전KDN(주), ㈜아이티맨, ㈜더솔루션스)

    정보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 ㈜이글루코퍼레이션

    사이버보안관제실 운영

  • SK엠앤서비스(주)

    복지몰(베네피아) 서비스 운영

  • KPS파트너스(주)

    사옥 출입통제 및 방문객 관리, 주차관리시스템 관리

  • ㈜휴노

    한전KPS 채용대행

  • ㈜현대경제연구원

    임직원 및 협력사 사이버교육 운영

  • ㈜현대경제연구원

    임직원 및 협력사 사이버교육 운영

  • ㈜엘리스그룹

    온라인 AI 기초인력 양성교육 운영

  • ㈜교보문고

    교육마일리지 운영

  • ㈜캐럿글로벌

    분야별 어학과정 운영

  • ㈜민병철교육그룹

    비대면 어학과정 운영

  • 한국생산성본부

    직급별 리더십교육 시행,1직급 역량평가 시행

개인정보 열람 청구

개인정보 열람 청구

개인정보 열람 청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비상연락망

    경영지원처 비상계획담당
    061-345-2452

  • 인사자료관리

    인사혁신처 인사운영부
    061-345-2326

  • 급여관리

    상생협력처 급여부
    061-345-2346

  • 협력회사 등록신청 업체평가,
    협력회사 등록관리 시스템 회원관리

    경영지원처 계약총괄부
    061-345-2223

  • 퇴직자 재취업 신고센터, 공익신고 접수,
    청탁금지법 위반신고, 사이버윤리센터(상담),
    사이버윤리센터(제보/신고), 사이버인권센터(상담),
    사이버인권센터(제보/신고)

    인사혁신처 윤리인권부
    061-345-2363

  • 열린KPS 1번가, 적극행정 국민추천제

    경영혁신처 ESG혁신부
    061-345-2392

  • 규제애로 신고, 질의응답

    경영혁신처 ESG혁신부
    061-345-2393

  • 고객제안/건의

    품질경영처 품질경영부
    061-345-0412

  • 신고/감사창구

    감사실 조사감찰부
    061-345-0244

  • 안전보건Q&A,국민안전제안

    재난안전처 안전총괄실
    061-345-2467

  • 온라인상담

    전략기획처 대외협력실
    061-345-2154

  • 공공데이터 아이디어 제안,
    데이터 품질 오류 신고

    경영혁신처 사업평가실
    061-345-2383

  • 규제입증요청

    전략기획처 리스크심사부
    061-345-2133

※ 기호를 클릭하시면 세부 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① 한전KPS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② 한전KPS가 「개인정보 보호법」 제32조에 따라 등록·공개하는 개인정보파일의 처리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처리방법 개인정보파일명 운영근거 처리목적
업무용PC 비상연락망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34조,
비상대비에 관한 법률 제10조
비상사태 대비 자원확보
개인정보처리시스템(ERP_HR) 인사자료관리 근로기준법 제41조,
동법 시행령 제20조
직원 인사관리
급여관리 근로기준법 제34,48조,
동법시행령 제22,27조,
민사집행법 제227조,
소득세법 제127조,
국세기본법 시행령 제68조,
근로자 퇴직급여보장법
시행령 제43조
직원 각종 급여지급 현황 관리
개인정보처리시스템
(협력회사등록
관리시스템)
협력회사 등록신청
업체평가
정보주체의 동의 협력회사 등록평가
협력회사 등록관리
시스템 회원관리
정보주체의 동의 협력회사 등록시스템 회원관리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대표홈페이지)
퇴직자 재취업 신고 정보주체의 동의 퇴직자 재취업 행위에 대한 신고 접수
열린KPS1번가 정보주체의 동의 혁신 아이디어 발굴
고객제안/건의 정보주체의 동의 고객 건의사항 접수
공익신고 접수 공익신고자보호법 제8조 및
동법 시행령 제7조
공익침해행위에 대한 신고 접수
신고/감사창구 정보주체의 동의 전자민원센터(신문고, 거래업체
불편신고, 예산낭비신고접수)내
신고업무
청탁금지법 위반 신고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제13조 및 동법 시행령
제3조
청탁금지법 위반 행위에 대한
신고 접수
안전보건Q&A 정보주체의 동의 안전보건 관련 문의사항 및 의견 접수
국민안전제안 정보주체의 동의 안전수준 향상을 위한 국민제안,
아이디어 접수 및 관리
사이버윤리센터(상담) 정보주체의 동의 사이버 윤리센터 상담 접수
사이버윤리센터(제보/신고) 정보주체의 동의 사이버 윤리센터 신고 접수
사이버인권센터(상담) 정보주체의 동의 사이버 인권센터 상담 접수
사이버인권센터(제보/신고) 정보주체의 동의 사이버 인권센터 신고 접수
온라인상담 정보주체의 동의 고객 문의사항 및 요청사항 등
온라인 상담 업무
공공데이터 아이디어 제안 정보주체의 동의 공공데이터 업무 관련 국민 의견 수렴
데이터 품질 오류 신고 정보주체의 동의 공공데이터 업무 관련 국민 의견 수렴
규제애로 신고 정보주체의 동의 기업성장응답센터 업무의 관리운영,
기업 규제애로, 기업 민원 피해 신고
등에 대한 접수·처리
적극행정 국민추천제 정보주체의 동의 적극행정 국민추천
규제입증요청 정보주체의 동의 회사 규제에 이의가 있을 경우
입증요청 의견 접수 및 처리
질의응답 정보주체의 동의 기업성장응답센터 업무의 관리운영,
기업 규제애로, 기업 민원 피해 신고
등에 대한 접수·처리
개인정보의 처리 항목, 처리 및 보유기간개인정보의 처리 항목, 처리 및 보유기간
한전KPS는 다음과 같이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개인정보의 처리 항목, 처리 및 보유기간
개인정보파일명 처리항목 보유기간
비상연락망 이름, 핸드폰(연락처), 주소, 소속 1개월
인사자료관리 (필수) 성명(국문, 영문), 연락처, 휴대전화, 이메일, 사번, 소속,
직위, 직급, 직무, 직종
(선택) 자택주소, 계좌번호, 영문성명, 생년월일, 나이, 성별, 국적, 학력, 가족사항, 병역사항
준영구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 제19조)
급여관리 이름, 연락처, 생년월일, 주민등록번호, 급여내역 준영구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 제19조)
협력회사 등록신청 업체평가 회사명, 성명, 전화번호, 개인별 경력 및 자격보유 증명서
(생년월일, 입사일, 학력, 기술자격 보유현황, 기술등급, 경력사항, 근무기간),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5년
협력회사 등록관리 시스템
회원관리
아이디, 패스워드, 대표자명,
담당자 정보(성명, 직위, 이메일,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회원탈퇴시까지
퇴직자 재취업 신고 신고자, 연락처, 취업자, 취업업체, 취업일 5년
열린KPS 1번가 이름, 휴대전화, 이메일 5년
고객제안/건의 이름, 전화번호, 고객사, 사업구분, 소속사업소 1년
공익신고 접수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30년
신고/감사창구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5년
청탁금지법 위반신고 - 신고자:성명,생년월일,직업(소속),연락처,주소,이메일
- 피신고자
(필수) 성명, 직업(소속),연락처,주소
(선택) 법인/단체등의 경우 명칭, 소재지, 대표자 성명
법위반행위:일시,장소,내용
30년
안전보건Q&A 이름 5년
국민안전제안 이름, 이메일, 휴대폰 /(선택)전화번호 5년
사이버윤리센터(상담) 이름 5년
사이버윤리센터(제보/신고) (필수)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선택) 소속, 직위, 사번
5년
사이버인권센터(상담) 이름 5년
사이버인권센터(제보/신고) (필수)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선택) 소속, 직위, 사번
5년
온라인상담 이름 1년
공공데이터 아이디어 제안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5년
데이터 품질 오류 신고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5년
규제애로 신고 이름, 기업명, 연락처, 이메일 10년
적극행정 국민추천제 추천인 - 성명, 연락처, 이메일 ,피추천인과의 관계
피추천인 - 성명, 부서, 연락처
5년
규제입증요청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1년
질의응답 이름, 전화번호, 휴대전화, 이메일 10년
개인정보파일 등록 현황개인정보파일 등록 현황
한전KPS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2조에 따라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파일을 등록·공개하고 있으며,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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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파일 등록 현황
개인정보파일명 처리항목 보유기간
비상연락망 이름, 핸드폰(연락처), 주소, 소속 1개월
인사자료관리 (필수) 성명(국문, 영문), 연락처, 휴대전화, 이메일, 사번, 소속,
직위, 직급, 직무, 직종
(선택) 자택주소, 계좌번호, 영문성명, 생년월일, 나이, 성별, 국적, 학력, 가족사항, 병역사항
준영구
급여관리 이름, 연락처, 생년월일, 주민등록번호, 급여내역 준영구
협력회사 등록신청 업체평가 회사명, 성명, 전화번호, 개인별 경력 및 자격보유 증명서
(생년월일, 입사일, 학력, 기술자격 보유현황, 기술등급, 경력사항, 근무기간),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5년
협력회사 등록관리 시스템
회원관리
아이디, 패스워드, 대표자명,
담당자 정보(성명, 직위, 이메일,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회원탈퇴시까지
퇴직자 재취업 신고 신고자, 연락처, 취업자, 취업업체, 취업일 5년
열린KPS 1번가 이름, 휴대전화, 이메일 5년
고객제안/건의 이름, 전화번호, 고객사, 사업구분, 소속사업소 1년
공익신고 접수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30년
신고/감사창구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5년
청탁금지법 위반신고 - 신고자:성명,생년월일,직업(소속),연락처,주소,이메일
- 피신고자
(필수) 성명, 직업(소속),연락처,주소
(선택) 법인/단체등의 경우 명칭, 소재지, 대표자 성명
법위반행위:일시,장소,내용
30년
안전보건 Q&A 이름 5년
국민안전제안 (필수) 이름, 이메일, 휴대폰 / (선택) 전화번호 5년
온라인상담 이름 5년
적극행정 국민추천제 추천인 - 성명, 연락처, 이메일 ,
피추천인과의 관계 피추천인 - 성명, 부서, 연락처
5년

※ 한전KPS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3조에 따른 개인정보 영향평가 기준을 준수하고 있으며, 2024년 개인정보 영향평가 대상 점검 결과 개인정보 영향평가 대상이 되는 개인정보파일을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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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한전KPS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위탁에 관한 사항
수탁기관명 위탁내용
한전KDN 컨소시엄
(한전KDN(주), ㈜아이티맨, ㈜더솔루션스)
정보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이글루코퍼레이션 사이버보안관제실 운영
SK엠앤서비스(주) 복지몰(베네피아) 서비스 운영
KPS파트너스(주) 사옥 출입통제 및 방문객 관리, 주차관리시스템 관리
㈜휴노 한전KPS 채용대행
㈜현대경제연구원 임직원 및 협력사 사이버교육 운영
㈜엘리스그룹 온라인 AI 기초인력 양성교육 운영
㈜교보문고 교육마일리지 운영
㈜캐럿글로벌 분야별 어학과정 운영
㈜민병철교육그룹 비대면 어학과정 운영
한국생산성본부 직급별 리더십교육 시행,1직급 역량평가 시행
② 한전KPS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안전성 확보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곘습니다.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① 한전KPS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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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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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파일의 파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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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파기방법
한전KPS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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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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