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ING

KPS인 앙케트

#작심 365일!

2022년 내내 새해결심을
지속시킬 방법은 없을까?


신년이 되면 누구나 하나쯤 비장하게 목표를 세운다. 하지만 그 목표를 1년간 지속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1월 달력에 열심히 빨간 줄 그어가며 이어가던 열정도 점차 사라져 결국 내년을 기약하게 되지는 않는지…. 우리 회사 사우들은 목표 달성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는지 알아보았다.

정리_편집실

* 응답기간: 2021.12.6. ~ 2021.12.9.
* 참여인원: 101명

과거에 새해 목표를 달성한 경험이 있나요?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실천할 수 있었던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무엇이었는지 아이디어가 있다면 나눠주세요
안계준_월성2사업처 안전팀 팀장

달성 가능한 작은 목표부터 정하여 성공하고, 계속 점진적으로 목표를 높여 나가면서 성공 확률과 성취감을 올리는 방법으로 진행 중입니다.

양성수_일산사업소 전기팀 과장

일단 시작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계획을 시작하면 주변에 알리고 그들과 공유해야 이해해주는 것 같아요. 또 약간의 부담감이 있어야 계획했던 목표를 달성했던 것 같습니다.

김은지_한빛3사업처 총무부 직원

좋아하는 취미생활을 함께 하면서 목표한 것을 달성하기 위한 공부를 합니다. 목표 달성을 위해 무조건 달려가기보다 본인이 좋아하는 것을 하면서 노력하면 에너지가 생기고 좋은 결과가 저절로 따라 오는 것 같아요.

오제환_남제주사업소 기계부 선임과장

매년 새해에 버킷리스트를 작성합니다. 지난해에는 스쿠버다이빙 자격 취득, 기사 취득, 사내자격 취득, 해외파견 등이 있었고 동기부여를 위해 왜 하고 싶은지, 언제 실현 가능하고, 준비 기간은 얼마나 드는지 달력에 메모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