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KPS 방방곡곡+

뜨거운 여름, 낭만을 간직한

기장 추천 여행지


정리_편집실   사진 제공_새울1사업처

코로나19 엔데믹 시대가 성큼 다가왔다. 작년 여름 휴가철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가 조성 되면서 여행에 대한 갈망을 조심스럽게 충족시킬 수 있게 되었다. 무엇보다 여름 휴가를 보내는 가장 성공적인 방법은 휴식을 통해 나를 안전하게 회복하는 것이다.
국내에 볼거리 가득한 다양한 여행지들이 존재하지만 새울1사업처 인근에 위치한 기장은 낭만과 힐링이 보장된 곳이다. 직원이 추천하는 기장의 숨겨진 보물 같은 여행지를 소개한다.

새울1사업처 총무부 김새정 대리 추천

힐링·뷰 맛집 ‘기장 용소웰빙공원

[info] 부산 기장군 기장읍 서부리 산7-2

우리 사업처 기장 사택 근처에 있는 ‘기장 용소웰빙공원’을 추천합니다. 합숙소에 살 때, 우연히 가볼 기회가 있어서 갔었는데 호수와 숲 배경이 예쁜 곳입니다.

요즘은 SNS 등에서 예쁜 뷰로 점점 유명해지고 있습니다. 의자에 앉아서 자연환경을 구경하고 있으면 마음이 여유로워진답니다. 그리고 한 바퀴에 30분 정도 걸리는 호수 둘레길도 좋습니다. 여름에는 나무 그늘과 호수 바람에 시원해지는, 아름다운 장소에서 가족·친구·연인과 힐링시간 가지시기 바랍니다.

새울1사업처 기계2부 원정희 차장 추천

기장 낚시포인트 및 노지캠핑 성지 ‘이동 방파제’

[info] 부산 기장군 일광면 이천리

기장 해변가 중 가장 핫한 노지캠핑 공간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이동항, 이동마을, 이동 방파제 등 두 세대 정도의 명칭으로 불리며 일광역에서 차로 한 5분 정도 소요되어 교통편은 좋은 편입니다. 이동 방파제는 내항이 넓어 캠핑과 낚시가 동시에 즐기기 가능한 곳으로 차량 진입이 가능하여 차박을 즐기는 애호가 또한 많은 편입니다.

저는 예전부터 오토캠핑 보다는 조금은 불편하더라도 문명과 떨어져 자유로운 캠핑을 즐겼었는데 그러한 곳은 늘 도시에서 먼 곳이나 오지 또는 차량으로 진입하기가 힘든 곳이 대부분이기에 무거운 짐을 들고 다니기엔 너무나도 힘듦이 있었는데 제가 소개해 드리는 이곳은 도시와 가깝고 무엇보다도 제가 살고 있는 집에서 약 10분 정도면 언제든 간단한 캠핑장비를 챙겨 낚시와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기장군은 바닷가로 이루어진 지역이다 보니 자연스럽게 방파제를 포함한 해변 주변으로 어디든 화장실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편리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잔잔한 음악이 흐르는 화장실 내부는 관리도 잘 되어있으며 세면대에 물도 잘 나온답니다. 텐트를 칠 수 있는 방파제도 좋으며 제가 즐겨 찾는 명포인트는 항구 입구 쪽 자갈밭이며 이곳에 차량용 텐트를 치고 아침 동트는 모습과 저녁 노을을 바라볼 때는 정말이지 이곳이 한적한 시골 노지 캠핑이 가능한 곳이 맞는지 의문이 들고는 한답니다.

사랑하는 가족, 연인과 함께 이곳에서 원투 낚싯대 하나 던져놓고 맛있는 음식과 함께 시간을 보낸다면, 캠핑을 한 번쯤 해보았던 분이시라면 오토 캠핑에서 느끼지 못했던 낭만을 가지고 가실 것입니다. 요즘 오토 캠핑장이 많이 있지만 도심과 가깝고 낭만이 있는 ‘기장 이동방파제’에 오셔서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