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사진_편집실
지난 38년간 혁신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며 국내발전설비 정비산업 분야의 핵심 기업으로 성장해온 우리 회사는 회사 창립 38주년을 맞아 ‘사창립 제38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지난 4월 4일 우리 회사는 본사 5층 창조홀에서 ‘사창립 제38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안전 메시지 전달, 사창립 기념 영상물 시청, 한전KPS인상 수여, CEO 기념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김홍연 사장은 사창립 기념사를 통해 “서른여덟 번째 창립기념일을 맞은 우리 회사는 차별화된 정비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발전 정비시장에서 그 위상을 확고히 함은 물론, 해외시장 개척을 통해 세계 일류 기업들과 당당히 경쟁하고 있다”며 “국가 경제와 국민 생활에 가장 소중한 전력산업의 토대를 구축한다는 일념으로 공기업의 역할과 사명을 다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김홍연 사장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책임정비로 국민의 신뢰를 얻고, 신성장사업 강화로 지속 성장 동력을 확보하며, 신뢰의 노사관계로 공정하고 행복한 한전KPS를 만들어 나가는 데 노력해달라”며 직원들에게 당부의 말도 전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회사 최고의 영예인 ‘한전KPS인상’ 시상식이 함께 진행됐으며, 시상식에는 신보령사업소 기계부 정회용 부장과 인도 TSPL사업소 운전부 이상용 부장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편, 우리 회사는 지난 38년간 끊임없는 인재육성과 기술개발을 통해 국내발전설비 정비산업 분야의 핵심 기업으로 성장했으며, 해외시장에서도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난해에는 2,000억 원의 해외 매출을 달성했다. 이뿐 아니라 ESG 경영 선도 공기업으로서 친환경 비즈니스 확대, 업(業)의 특성을 활용한 사회공헌 활동 등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