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에는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부부의날 등 유독 우리에게 사랑과 감사를 표현하도록 멍석을 깔아놓은 날이 많다.
힘들었던 순간도 사르르 잊어버리게 하는 마법의 언어 ‘감사’, 우리는 평소 얼마나 자주, 얼마나 풍성하게 사랑과 감사의 표현을 하고 있을까?
편집_편집실
* 응답기간: 2022. 4. 12. ~ 2022. 4. 14.
* 참여인원: 210명
우리 회사 동료들이 감사·축하·격려하고 싶은 상대에게 구체적인 사연과 함께 메시지를 보내왔다.
쑥스러워 전하지 못했던 사랑의 표현, 깜빡하고 잊어서 시기를 놓쳐버렸지만, 여전히 간직하고 있는 감사의 마음을 이곳에 풀어놓는다.
어머니, 아버지! 이 좋은 세상에 태어나게 해주셔서 감사하고, 이렇게 성장하여 직장생활도 잘하고 있는 것은 다 부모님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걸 다 갚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맙고, 또 고맙습니다. 부모님! 사랑합니다.
잦은 출장으로 가정에 소홀할 수밖에 없는 사정을 이해해주고, 오히려 힘들지 않은지 걱정해주는 아내가 있어 더욱 열심히 업무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아내에게 항상 고마운 마음이 앞섭니다. 그런 아내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네요.
자식 자랑은 함부로 하는 게 아니라지만 코로나19 시국에 졸업을 하기도 전 덜컥 취업을 해준 딸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네요. 5년 동안 힘든 일도 잘 견뎌주고 마지막이길 바라는 외래 진료가 있습니다만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앞으로 한 발씩 새로운 인생을 만들어 나가고, 늘 건강하길 빌어봅니다. 딱히 해준 것도 없는데 밝고 지혜롭게 자라줘서 고맙다는 말 꼭 전해주고 싶네요. “예쁜 딸 사랑해~”
모든 사우들에게 감사와 축하, 격려의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경영평가도 무사히 무리 되어가는 점, 행복한 가정을 이루는 소식이 유난히 많은 점 축하드립니다. 업무 진행 시 더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서로 노력하는 모습, 고생했다며 격려해주시는 말 한마디에 늘 감사드립니다. 행사가 많은 5월에 지출이 많을 텐데 열심히 버신 돈으로 주위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주시기를… 모두가 행복한 5월이면 좋겠습니다. ^^
퇴직하신 선배님들께 감사 인사를 보내고 싶습니다. 특히 업무추진 시 격려해주고 이끌어 주던 선배님께서 회사 발전을 위해 해주던 말씀, ‘누가 노를 젓는가?, 노를 젓는 사람이 되라’고 하시던 그 말씀, 이제 제가 그런 말을 하고 있네요. 감사합니다. 선배님!
모든 안전관리자와 보건관리자에게 감사와 격려를 보내고 싶습니다. 갑작스런 코로나19로 감염병 최전선에서 일해왔을 뿐 아니라 사업장의 안전과 직원들의 건강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최근 중대재해처벌법의 시행으로 각 사업장의 현안 사항과 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힘겹게 일하고 있는 모든 안전관리자 및 보건관리자 분들, 감사합니다!
고리3사업소 기계1부 노명호 과장님의 자녀 노희주 양이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1위를 차지해 국가대표로 선발되었습니다! 노희주 양은 우리나라 스포츠클라이밍에서 주목받는 선수로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을 비롯한 각종 국제대회에 참가할 예정인데요, 직원 여러분의 많은 축하와 격려 그리고 응원 부탁드려요! ^^
동해사업소 이해영 주임의 결혼을 축하합니다. 결혼해서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 많이 축복해주세요!
본사 예산총괄부 박예은 사우의 결혼을 축하해주세요~ 행복하게 잘 살길 바랍니다♡
원자력사업처 유효영 대리님의 자녀 출산을 축하드립니다~ 고생 많으셨어요!
당진사업처 계측제어1부 양효창 사우님, 셋째 임신을 축하합니다. 당신은 진정한 애국자!
※ 본사 및 전국 사업소에서 많은 사연이 접수되었으나, 지면 여건상 모두 싣지 못한 점 너그러이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