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폭염으로 연일 전력수요가 최고치를 경신하는 가운데 안정적 전력공급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우리 한전KPS 직원 여러분의 뜨거운 열정과 노고에 진심으로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무더위의 절정은 지나고 있지만 아직도 뜨거운 열기가 식지 않고 있고 늦여름 태풍도 예상되는 바 우리 회사 직원 모두 건강관리와 시설 안전관리에 만반의 대비를 해주길 당부드립니다.
올여름 우리는 우리의 경영성과와 실력을 인정하는 낭보에 매우 기분 좋고 들뜬 시간을 보냈습니다.
먼저 체코 신규 원전 건설에 우리 회사가 참여한 팀코리아가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되어 UAE 이후 15년 만에 해외원전 수주를 앞두게 되었습니다.
이는 한국 원전기술과 운영 역량의 우수성을 국제 무대에서 재입증한 것이며, 특히 중동에 이어 원전 부흥 중심지인 유럽시장 진출에 교두보를 마련했다는 데 의의가 있습니다.
팀코리아의 일원으로 당당히 참여한 우리 한전KPS도 해외 원전 정비시장 선점을 통해 지속성장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최종 계약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시운전 및 정비분야 준비와 협상, 사업추진 준비 등에 지속적으로 지원해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영광스러운 소식은 2023년도 정부경영평가에서 우수등급인 AA등급을 받아 우리의 경영 성과를 당당히 인정받았다는 것입니다.
특히 우리 회사는 산업진흥군에서 당당히 1위를 하였으며, 공기업 32개 기관 중 단 4개 기관만이 획득한 최고등급, AA등급이라는 쾌거를 이루어 냈습니다.
이는 국내외 전사업소에서 철저한 안전관리 속에 무결점 정비를 달성하고, 전사적으로 매출 향상과 이익 극대화를 위한 전략속에 탁월한 재무성과를 창출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원전수출이라는 국정과제를 선도적으로 이행한 결과입니다.
이로써 우리는 남들이 우러러보고 본받기를 원하는 최고의 공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한전KPS 전 직원은 여기서 멈추면 안 될 것입니다.
경영평가 AA등급을 계기로 우리는 최고의 공기업으로 지속성장할 수 있는 도전과 도약의 기회로 삼아야 하며, 체코 신규원전 수주는 해외원전 수출을 통한 우리의 미래성장 동력을 창출하는 기폭제가 되어야 합니다.
특히 경영평가에서 지속적인 목표달성을 위해서는 본사와 사업소 간의 소통 강화가 필수적입니다.
이를 통해 각 본부별로 전 분기 실적 점검과 향후 목표 달성 방안을 마련에 최선을 다해 계획한 수준의 재무 및 계량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성과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할 것입니다.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업무 고도화를 통해 우리의 한계를 뛰어넘어 지속적인 성과를 창출하는 한전KPS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체코 원전 역시, 반드시 최종계약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전사 역량을 결집해 앞으로 있을 폴란드, 영국, 카자흐스탄 등 추가적인 신규 해외원전 사업 수주에 성공신화를 이어 나가야 하겠습니다.
세계적인 원전 유지보수 정비 기술력을 바탕으로 정부의 원전수출산업화 정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지속 가능한 100년 기업의 기반을 굳건히 해야 할 것입니다.
끝나지 않을 것만 같던 올여름도 조금씩 끝을 보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상 유례없는 폭염과 폭우로 연일 최대 전력수요를 경신하는 위기상황속에서도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위해 전국의 정비현장에서 구슬땀을 흘린 한전KPS 가족에게 올가을은 풍요로운 휴식과 여유가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이제 얼마 안 있으면 민족의 대명절 추석이 다가옵니다. 가족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을 갖기를 바라며, 언제나 항상 한전KPS 가족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마지막으로 직원 여러분 모두 건강관리에 유념하고 우리 모두를 위한 가장 최고의 가치는 안전임을 명심해
현장 안전 및 설비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해주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8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