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더보기
No.1 Technology in your mind
KPS기술

품질경영혁신 마스터플랜수립운영

  • home
  • KPS기술
  • 품질활동
  • 품질경영혁신 마스터플랜수립운영

경영방침

Perfect & Pride, 새롭게 도약하는 KPS

  • Perfect 서비스를 통한 고객가치 창출
  • 차별화된 전문역량을 바탕으로 고객가치 창출 및 신뢰확보
  • 혁신을 선도하는 최고 기술회사 구현
  • 도전과 혁신적인 마인드로 속도감 있는 신성장사업 확대
  • 청렴하고 자긍심이 높은 일터 조성
  • 청렴문화, 공정한 보상으로 Pride가 있는 조직문화 구축
  • 국민과 함께 사회적 가치 실현
  • 일자리 창출, 동반성장, 사회공헌 등 공공이익 및 공동체 발전에 기여

경영방침 달성을 위한 전략적 연계성

경영방침
고객가치
창출
기술회사
구현
청렴/자긍심
높은 일터
사회적
가치실현
품질방침
기본중심 품질활동 강화
- Back to the Basics -
선진 품질혁신활동 선도
- Lead Innovation -
서비스품질 기반 정착
- Improve the Service -
2025 중장기 전략경영계획
    핵심사업
    경쟁력 제고
  • 정비시장 리더십 강화
  • 정비인력 운영체계 개선
    미래 성장
    동력 확충
  • 해외사업 고도화
  • 신재생 사업모델 확장
  • 성능개선사업 추진체계 강화
  • 원전해체사업 기반강화
  • 4차산업혁명 기회발굴
    경영혁신 및 사회적 가치 확대
  • 신성장사업 추진 환경조성
  • 성과중심의 변화관리
  • 사회적 가치 실현

환경(SWOT)분석

KPS기술 환경(SWOT)분석

품질경영혁신 체계

품질방침
최고의 서비스품질로 고객가치 선도
품질목표
기본중심 품질활동 강화
선진 품질혁신활동 선도
서비스품질 기반 정착
세부목표
「Back to the Basics」
(기본으로 돌아가자)
  • 미래성장사업 품질기반 확보
  • 기본과 절차준수/품질의식 강화
  • 품질이행력/검증체계 고도화
「Lead Innovation」
(혁신을 선도하자)
  • 성과창출 개선활동 전개
  • 전문가양성 및 학습동아리 강화
  • 품질경영 성과공유 및 확산
「Improve the Service」
(서비스를 개선하자)
  • 기업문화와 연계 CS문화 정착
  • 소통채널 및 협력사 역량강화
  • CS 모니터링 및 개선
대외성과
검증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기업, 전국분임조대회 대통령상 도전

실행로드맵

전략적 단계
단계별 목표

성과 지표
2018년 구축기
  • 고객만족도 90점 이상
  • Q등급 품질검사 입회율(100%)
  • 20년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 미래성장사업 조직확보 및 기반조성
  • 검증체계 장착 및 구매품질확보
  • ISO/KEPIC 품질시스템인증 유지
  • 국내외 품질분임조 금상 수상
2019년 정착기
  • 고객만족도 90점 이상
  • Q등급 품질검사 입회율(100%)
  • 21년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
  • 미래성장사업 품질운영체계 고도화
  • 무결점 구매품질 확보
  • ISO/KEPIC 품질시스템인증 유지
  • 전국품질분임조 대통령상 수상
2020년 확산기
  • 고객만족도 90점 이상
  • Q등급 품질검사 입회율(100%)
  • 22년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
  • 미래성장사업 품질운영체계 정착
  • 무결점 구매품질 확보
  • ISO/KEPIC 품질시스템인증 유지
  • 전국품질분임조 대통령상 수상
고객가치
창출
  • 원전 OH시 Q등급 100% 품질입회검사 수행
  • ISO9001:2015년판 품질경영시스템 전사 정착 및 확산
  • 품질 전문인력 확보(교육/자격)품질분야 ERP 자격관리 개선
  • 품질진단 Tool 활용한 품질문제 원인분석 및 조치
  • Perfect 정비품질 확보를 위한 효율적 품질활동 강화
  • 품질시스템 운영수준 유지 및 향상을 위한 품질 Audit 내실화
혁신선도
기술회사
구현
  • BNPP경상정비 품질매뉴얼 개발신성장사업 고객요구사항파악해외사업 품질활동 역량 강화
  • 내진해석 성능검증 품질시스템 개발ROMM/Retrofit 공급자재 품질보증 체계 구축
  • 품질분임조 및 제안활동을 통한 현장 문제점 자주적 개선
  • 품질전문가 양성 인력풀 구축 및 학습동아리(CoP)활동 활성화
  • 현장개선 BP사례 성과공유 및 전파SPC &SQC 개선기법 고도화
  • 기본과 절차준수 마인드 확산을 위한「소통·품질의 날」 운영
청렴/자긍심
높은 일터
  • 품질경쟁력우수기업 도전 및 피드백을 통한 지속적 개선
  • 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유지서비스품질우수기업 갱신검사
  • 전국/국제대회 참가분임조 스킬 향상교육을 통한 우수한 성과 창출
  • CS Quick-win과제(단기성공과제) 개선활동 전개
  • 전 직원 대상 다양한 고객마인드 향상 교육 시행
  • 회사 서비스수준 파악/개선품질명장 현장 맞춤형 지도
사회적
가치 실현
  • 찾아가는 품질시스템 진단 및 재능기부협력사 품질역량 강화를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 권역별 담당제 운영으로 QVD 진위확인
  • 구매관리 ERP 시스템 개선으로 END USER 편의성 제고
  • QVD 검증 교육 컨텐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