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No.1 Technology in your mind
KPS기술

품질경영혁신 마스터플랜수립운영

  • home
  • KPS기술
  • 품질활동
  • 품질경영혁신 마스터플랜수립운영

경영방침

Perfect & Pride, 새롭게 도약하는 KPS

  • Perfect 서비스를 통한 고객가치 창출
  • 차별화된 전문역량을 바탕으로 고객가치 창출 및 신뢰확보
  • 혁신을 선도하는 최고 기술회사 구현
  • 도전과 혁신적인 마인드로 속도감 있는 신성장사업 확대
  • 청렴하고 자긍심이 높은 일터 조성
  • 청렴문화, 공정한 보상으로 Pride가 있는 조직문화 구축
  • 국민과 함께 사회적 가치 실현
  • 일자리 창출, 동반성장, 사회공헌 등 공공이익 및 공동체 발전에 기여

경영방침 달성을 위한 전략적 연계성

  • 경영방침
  • 고객가치
    창출
  • 기술회사
    구현
  • 청렴/자긍심
    높은 일터
  • 사회적
    가치실현
  • 품질방침
  • 기본중심 품질활동 강화
    - Back to the Basics -
  • 선진 품질혁신활동 선도
    - Lead Innovation -
  • 서비스품질 기반 정착
    - Improve the Service -
  • 2025 중장기 전략경영계획
    • 핵심사업
      경쟁력 제고
      • 정비시장 리더십 강화
      • 정비인력 운영체계 개선
    • 미래 성장
      동력 확충
      • 해외사업 고도화
      • 신재생 사업모델 확장
      • 성능개선사업 추진체계 강화
      • 원전해체사업 기반강화
      • 4차산업혁명 기회발굴
    • 경영혁신 및 사회적 가치 확대
      • 신성장사업 추진 환경조성
      • 성과중심의 변화관리
      • 사회적 가치 실현

환경(SWOT)분석

  • 외부역량
  • 내부역량
    • Strengths-강점
    • 핵심 정비기술 보유
    • 실시간 정비지원체계 구축
    • 완벽한 품질시스템운영 역량 보유
    • Weeknesses-약점
    • 절차준수 문화 미흡
    • 신성장사업 품질시스템 미흡
    • 품질서류(QVD) 위변조 발생
    • 관행적 사고 및 경쟁기피
    • Opportunities-기회
    • 에너지 신 산업 정책 강화
    • 고품질 정비서비스 요구
    • 발전정비 연관사업 확대기회
    • 해외시장의 지속적 사업 기회
    • SO-역량확대
    • 표준화된 보유기술력 현장 확대 적용
    • 품질인력 가용성 강화
    • 협력사 품질시스템 기반 강화
    • WO-기회포착
    • 현장중심 정비환경 개선
    • 인적오류 예방관리 강화
    • 고객지향 서비스 및 품질혁신활동 강화
    • Threats-위협
    • 발전정비시장 경쟁 심화
    • 미래 전력산업 변화전망
    • 원전감독법 준수 강조
    • 차별화된 고객서비스 요구
    • ST-선택집중
    • 정비관리 프로세스 강화
    • 품질검사 체계 강화
    • 정비관리 고도화 인프라 구축
    • WT-약점보완
    • 품질체계 고도화 및 정비품질 확보
    • 직원 정비품질 마인드 향상
    • 품질 교육훈련체계 강화

품질경영혁신 체계

품질방침
최고의 서비스품질로 고객가치 선도
품질목표
기본중심 품질활동 강화
선진 품질혁신활동 선도
서비스품질 기반 정착
세부목표
「Back to the Basics」
(기본으로 돌아가자)
  • 미래성장사업 품질기반 확보
  • 기본과 절차준수/품질의식 강화
  • 품질이행력/검증체계 고도화
「Lead Innovation」
(혁신을 선도하자)
  • 성과창출 개선활동 전개
  • 전문가양성 및 학습동아리 강화
  • 품질경영 성과공유 및 확산
「Improve the Service」
(서비스를 개선하자)
  • 기업문화와 연계 CS문화 정착
  • 소통채널 및 협력사 역량강화
  • CS 모니터링 및 개선
대외성과
검증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기업, 전국분임조대회 대통령상 도전

실행로드맵

  • 전략적 단계
  • 단계별 목표

    성과 지표
  • 2018년 구축기
    • 고객만족도 90점 이상
    • Q등급 품질검사 입회율(100%)
    • 미래성장사업 조직확보 및 기반조성
    • 검증체계 장착 및 구매품질확보
    • ISO/KEPIC 품질시스템인증 유지
    • 22년 연속 전국품질분임조 대통령상수상
  • 2019년 정착기
    • 고객만족도 90점 이상
    • Q등급 품질검사 입회율(100%)
    • 20년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
    • 미래성장사업 품질운영체계 고도화
    • 무결점 구매품질 확보
    • ISO/KEPIC 품질시스템인증 유지
    • 23년 연속 전국품질분임조 대통령상수상
  • 2020년 확산기
    • 고객만족도 90점 이상
    • Q등급 품질검사 입회율(100%)
    • 21년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
    • 미래성장사업 품질운영체계 정착
    • 무결점 구매품질 확보
    • ISO/KEPIC 품질시스템인증 유지
    • 24년 연속 전국품질분임조 대통령상수상
  • 고객가치
    창출
    • 원전 OH시 Q등급 100% 품질입회검사 수행
    • ISO9001:2015년판 품질경영시스템 전사 정착 및 확산
      • 품질 전문인력 확보(교육/자격)
      • 품질분야 ERP 자격관리 개선
    • 품질진단 Tool 활용한 품질문제 원인분석 및 조치
    • Perfect 정비품질 확보를 위한 효율적 품질활동 강화
    • 품질시스템 운영수준 유지 및 향상을 위한 품질 Audit 내실화
  • 혁신선도
    기술회사
    구현
      • BNPP경상정비 품질매뉴얼 개발
      • 신성장사업 고객요구사항파악
      • 해외사업 품질활동 역량 강화
      • 내진해석 성능검증 품질시스템 개발
      • ROMM/Retrofit 공급자재 품질보증 체계 구축
    • 품질분임조 및 제안활동을 통한 현장 문제점 자주적 개선
    • 품질진단 Tool 활용한 품질문제 원인분석 및 조치
      • 현장개선 BP사례 성과공유 및 전파
      • SPC &SQC 개선기법 고도화
    • 기본과 절차준수 마인드 확산을 위한「소통·품질의 날」 운영
  • 청렴/자긍심
    높은 일터
    • 품질경쟁력우수기업 도전 및 피드백을 통한 지속적 개선
      • 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유지
      • 서비스품질우수기업 갱신검사
    • 전국/국제대회 참가분임조 스킬 향상교육을 통한 우수한 성과 창출
    • CS Quick-win과제(단기성공과제) 개선활동 전개
    • 전 직원 대상 다양한 고객마인드 향상 교육 시행
      • 회사 서비스수준 파악/개선
      • 품질명장 현장 맞춤형 지도
  • 사회적
    가치 실현
      • 찾아가는 품질시스템 진단 및 재능기부
      • 협력사 품질역량 강화를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 권역별 담당제 운영으로 QVD 진위확인
    • 구매관리 ERP 시스템 개선으로 END USER 편의성 제고
    • QVD 검증 교육 컨텐츠 개발

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