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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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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KPS는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주요 개인정보 처리 표시(라벨링)

일반 개인정보 수집

개인정보 수집

개인정보 수집

게시판 별로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이 다릅니다.

  • 퇴직자 재취업 신고센터

    신고자, 연락처, 취업자, 취업업체, 취업일

  • 열린KPS 1번가

    이름, 휴대전화, 이메일

  • 고객제안/건의

    이름, 전화번호, 고객사, 사업구분, 소속사업소

  • 공익신고 접수, 신고/감사창구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 청탁금지법 위반신고

    성명, 생년월일, 직업(소속) 등

  • 국민안전제안

    이름, 이메일, 연락처

  • 사이버윤리센터(제보/신고),
    사이버인권센터(제보/신고)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등

  • 공공데이터 아이디어 제안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 규제애로 신고

    이름, 기업명, 연락처, 이메일

  • 적극행정국민추천

    성명, 연락처, 이메일 등

  • 안전보건Q&A, 온라인상담, 데이터 품질 오류 신고,
    사이버윤리센터(상담), 사이버인권센터(상담)

    이름

  • 규제입증요청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개인정보보호법 제32조에 따라 등록‧공개하는 개인정보파일의 처리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퇴직자 재취업 신고센터, 공익신고 접수,
    청탁금지법 위반신고, 데이터 품질 오류 신고

    게시판 내 신고업무

  • 열린KPS 1번가

    열린KPS 1번가 업무

  • 고객제안/건의

    고객의 제안 및 건의사항 답변 전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 신고/감사창구

    전자민원센터(신문고, 거래업체불편신고, 예산낭비신고접수) 내 신고업무

  • 안전보건Q&A

    안전보건 Q&A 업무

  • 사이버윤리센터(상담), 사이버윤리센터(제보/신고),
    사이버인권센터(상담), 사이버인권센터(제보/신고)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및 민원안내

  • 온라인상담

    온라인 상담 업무

  • 공공데이터 아이디어 제안

    국민 제안에 대한 답변 및 불편사항 처리를 위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 규제애로 신고

    중소기업의 규제, 애로사항 개선의견 접수 및 처리

  • 적극행정국민추천

    적극행정 우수사례 발굴

  • 규제입증요청

    회사 규제에 이의가 있을 경우 입증요청 의견 접수 및 처리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각 개인정보 파일의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퇴직자 재취업 신고센터, 열린KPS 1번가,
    신고/감사창구, 안전보건Q&A, 국민안전제안,
    사이버윤리센터(상담), 사이버윤리센터(제보/신고),
    사이버인권센터(상담), 사이버인권센터(제보/신고),
    온라인상담, 데이터 품질 오류 신고, 적극행정국민추천

    5년

  • 고객제안/건의, 공공데이터 아이디어 제안, 규제입증요청

    1년

  • 공익신고 접수, 청탁금지법 위반신고

    30년

  • 규제애로 신고

    10년

개인정보 처리위탁

개인정보 처리위탁

개인정보 처리위탁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 수탁기관명

    한전KDN

  • 위탁내용

    정보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개인정보 열람 청구

개인정보 열람 청구

개인정보 열람 청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퇴직자 재취업 신고센터, 공익신고 접수,
    청탁금지법 위반신고, 사이버윤리센터(상담),
    사이버윤리센터(제보/신고), 사이버인권센터(상담),
    사이버인권센터(제보/신고)

    인사혁신처 윤리인권부
    061-345-2361
    061-345-2362

  • 열린KPS 1번가

    전략기획처 전략기획실
    061-345-2117

  • 고객제안/건의

    품질경영처 품질경영부
    061-345-0425

  • 신고/감사창구

    감사실 조사감찰부
    061-345-0244

  • 데이터 품질 오류 신고,
    공공데이터 아이디어 제안

    경영혁신처 사업평가실
    061-345-2382

  • 안전보건Q&A, 국민안전제안

    재난안전처 안전총괄실
    061-345-2494

  • 온라인상담

    전략기획처 대외협력실
    061-345-2152

  • 규제애로 신고

    경영혁신처 ESG혁신부
    061-345-2395

  • 적극행정국민추천

    경영혁신처 ESG혁신부
    061-345-2394

  • 규제입증요청

    전략기획처 리스크심사부
    061-345-2133

※ 기호를 클릭하시면 세부 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① 한전KPS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② 한전KPS가 「개인정보 보호법」 제32조에 따라 등록·공개하는 개인정보파일의 처리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개인정보파일명 운영근거 처리목적
퇴직자 재취업 신고센터 정보주체의 동의 퇴직자 재취업 신고센터 내 신고업무
열린KPS 1번가 정보주체의 동의 열린KPS 1번가 업무
고객제안/건의 정보주체의 동의 고객의 제안 및 건의사항 답변 전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공익신고 접수 공익신고자보호법 제8조 및
동법 시행령 제7조
공익신고센터 내 신고업무
신고/감사창구 정보주체의 동의 전자민원센터(신문고, 거래업체불편신고,
예산낭비신고접수) 내 신고업무
청탁금지법 위반신고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제13조 및
동법 시행령 제3조
청탁금지법 위반 신고센터 내 신고업무
안전보건Q&A 정보주체의 동의 안전보건 Q&A 업무
국민안전제안 정보주체의 동의 국민안전제안 업무
사이버윤리센터(상담) 정보주체의 동의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및 민원안내
사이버윤리센터(제보/신고) 정보주체의 동의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및 민원안내
사이버인권센터(상담) 정보주체의 동의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및 민원안내
사이버인권센터(제보/신고) 정보주체의 동의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및 민원안내
온라인상담 정보주체의 동의 온라인 상담 업무
공공데이터 아이디어 제안 정보주체의 동의 국민 제안에 대한 답변 및
불편사항 처리를 위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데이터 품질 오류 신고 정보주체의 동의 데이터 품질 오류 신고 업무
규제애로 신고 정보주체의 동의 중소기업의 규제, 애로사항 개선의견 접수 및 처리
적극행정국민추천 정보주체의 동의 적극행정 우수사례 발굴
규제입증요청 정보주체의 동의 회사 규제에 이의가 있을 경우
입증요청 의견 접수 및 처리
개인정보의 처리 항목, 처리 및 보유기간개인정보의 처리 항목, 처리 및 보유기간
한전KPS는 다음과 같이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개인정보의 처리 항목, 처리 및 보유기간
개인정보파일명 처리항목 보유기간
퇴직자 재취업 신고센터 신고자, 직원/협력업체 구분, 연락처, 취업자, 취업업체, 취업일 5년
열린KPS 1번가 이름, 휴대전화, 이메일 5년
고객제안/건의 이름, 전화번호, 고객사, 사업구분, 소속사업소 1년
공익신고 접수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30년
신고/감사창구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5년
청탁금지법 위반신고 - 신고자:성명,생년월일,직업(소속),연락처,주소,이메일
- 피신고자
(필수) 성명, 직업(소속),연락처,주소
(선택) 법인/단체등의 경우 명칭, 소재지, 대표자 성명
법위반행위:일시,장소,내용
30년
안전보건Q&A 이름 5년
국민안전제안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
(선택) 전화번호
5년
사이버윤리센터(상담) 이름 5년
사이버윤리센터(제보/신고) (필수)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선택) 소속, 직위, 사번
5년
사이버인권센터(상담) 이름 5년
사이버인권센터(제보/신고) (필수)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선택) 소속, 직위, 사번
5년
온라인상담 이름 5년
공공데이터 아이디어 제안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5년
데이터 품질 오류 신고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5년
규제애로 신고 이름, 기업명, 연락처, 이메일 10년
적극행정국민추천 추천인 - 성명, 연락처, 이메일 ,피추천인과의 관계
피추천인 - 성명, 부서, 연락처
5년
규제입증요청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1년
개인정보파일 등록 현황개인정보파일 등록 현황
한전KPS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2조에 따라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파일을 등록·공개하고 있으며,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파일별 상세한 내용은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개인정보보호 포털(www.privacy.go.kr)의 개인서비스 > 개인정보열람등요구 > 개인정보파일 목록 검색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파일 등록 현황
개인정보파일명 처리항목 보유기간
퇴직자 재취업 신고센터 신고자, 직원/협력업체 구분, 연락처, 취업자, 취업업체, 취업일 5년
고객제안/건의 이름, 전화번호, 고객사, 사업구분, 소속사업소 1년
공익신고 접수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30년
신고/감사창구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5년
청탁금지법 위반신고 - 신고자:성명,생년월일,직업(소속),연락처,주소,이메일
- 피신고자
(필수) 성명, 직업(소속),연락처,주소
(선택) 법인/단체등의 경우 명칭, 소재지, 대표자 성명
법위반행위:일시,장소,내용
30년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① 한전KPS는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한전KPS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합니다.
개인정보의 위탁에 관한 사항개인정보의 위탁에 관한 사항
① 한전KPS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위탁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처리시스템명 수탁기관명 위탁내용
대표홈페이지 한전KDN 정보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② 한전KPS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안전성 확보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곘습니다.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① 한전KPS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한전KPS는 불필요한 개인정보 및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책임자의 책임 하에 내부방침 절차에 따라 다음과 같이 처리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파기
보유기간이 경과한 개인정보는 종료일로부터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 개인정보파일의 파기
개인정보파일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파일이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지체없이 그 개인정보파일을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한전KPS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① 정보주체(만 14세 미만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을 말함)는 언제든지 한전KPS가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에 대하여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보호 포털(www.privacy.go.kr)의 “개인정보 열람등요구”를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한전KPS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에 관한 사항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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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부서명 성명 연락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경영지원처 처장 정성윤 - 전화번호 : 061-345-2237
- 팩스 : 061-345-2202
- 주소 : 전남 나주시 문화로 211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경영지원처
정보보안부
부장 김현석
② 정보주체는 한전KPS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한전KPS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의 열람청구에 관한 사항개인정보의 열람청구에 관한 사항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한전KPS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파일 부서명 연락처
퇴직자 재취업 신고센터 인사혁신처 윤리인권부 061-345-2361
열린KPS 1번가 경영혁신처 ESG혁신부 061-345-2392
고객제안/건의 품질경영처 품질경영부 061-345-0412
공익신고 접수 인사혁신처 윤리인권부 061-345-2361
신고/감사창구 감사실 조사감찰부 061-345-0244
청탁금지법 위반신고 인사혁신처 윤리인권부 061-345-2361
안전보건Q&A 재난안전처 안전총괄실 061-345-2467
국민안전제안
사이버윤리센터(상담) 인사혁신처 윤리인권부 061-345-2361
사이버윤리센터(제보/신고)
사이버인권센터(상담) 061-345-2362
사이버인권센터(제보/신고)
온라인상담 전략기획처 대외협력실 061-345-2154
공공데이터 아이디어 제안 경영혁신처 사업평가실 061-345-2383
데이터 품질 오류 신고
규제애로 신고 경영혁신처 ESG혁신부 061-345-2395
적극행정국민추천 경영혁신처 ESG혁신부 061-345-2394
규제입증요청 전략기획처 리스크심사부 061-345-2133
② 정보주체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처리부서 이외에,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개인정보보호 포털(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개인정보보호 포털 > 개인서비스 > 개인정보 열람등 요구(본인인증 필요) 개인정보 열람청구 순서 다음 설명 참조
개인정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개인정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②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을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행정심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민권익위원회(www.acrc.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관리수준 진단 결과개인정보 관리수준 진단 결과
① 한전KPS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제11조에 따라 매년 개인정보위원회에서 실시하는 “공공기관 개인정보 관리수준 진단”을 받고 있습니다.
② 한전KPS는 2022년도 개인정보 관리수준 진단 평가 결과 ‘S’등급을 획득하였습니다.
③ 한전KPS는 개인정보 처리절차 개선, 시스템 보완 강화 등을 추진하여 개인정보 유출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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